01.CBS노컷뉴스,2020,4,10 ["체육회 정관 개정반대...문체부에 공문 발송 예정"]
체육시민연대가 대한체육회의 정관 개정안 통과에 대해 반발했다.
체육시민연대는 10일 2020년도 대한체육회 정기대의원 총회가 열린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 회의장 앞에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의 연임을 반대하는 피켓 시위를 벌였다.
체육시민연대 허정훈 공동대표(중앙대 교수)는 대한체육회의 정관 변경과 관련해 "정관개정은 문체부 승인 사항인 만큼 문체부에 승인하지 않도록 요청하는 공문을 보내고 IOC(국제올림픽위원회)에도 이기흥 회장의 문제점을 포함한 내용을 서면으로 발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허 대표는 "만약 문체부 승인까지 난다면 향후 회장 선거의 공정성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는 만큼 공정선거인단을 발족해서 선거가 공정하게 치러지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스포츠포럼실천·스포츠문화연구소·체육시민연대 등 3개 단체는 지난 2월 20일에도 회장 연임을 위한 대한체육회 정관 개정을 반대하는 공동기자회견을 연 바 있다.
대한체육회는 이날 대의원 총회에서 회장 선거 90일 전 '사직' 대신 '직무 정지'로 바꾸는 내용의 정관 개정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출처 : : https://www.nocutnews.co.kr/news/5325859
02.KBS뉴스,2020,4.10 [대한체육회 선거 정관 변경, 공정성 논란]
[앵커]
대한체육회가 회장 선출 관련 정관을 변경했습니다.
회장 선거가 1년도 남지 않은 상황이라 공정성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준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체육 시민 단체의 침묵시위 속, 대한체육회의 대의원 총회가 열렸습니다.
대한체육회는 오늘 총회에서 회장 선출 시 임기 만료 90일 전 사퇴해야 한다는조항을 '직무 정지'로 변경했습니다.
무보수-명예직인 대한체육회장에게 공직선거법의 '90일 전 사퇴 조항'을 적용하는 것은 과도하다는 이유에서입니다.
하지만 지난 2016년 통합체육회 출범 당시, 대한체육회는 선거의 공정성을 위해 '공직선거법'이라는 강력한 규정을 스스로 도입한 바 있습니다.
4년도 안 돼 이를 뒤집은 겁니다.
[허정훈/체육시민연대 공동대표 : "갑작스러운 정관 개정은 연임을 위한 꼼수고, 대한체육회를 사유화하고 (선거의) 공정성을 해치는 일입니다."]
회장 선거까지는 1년도 남지 않은 상황이지만 대한체육회는 그동안 정관 변경을 추진할 시간적 여유가 없었다고 말합니다.
[이기흥/대한체육회장 : "물리적으로 시간이 없었어요. 제가 2017년부터 회장직을 시작했다고 봐야 하는데 2018년에는 평창올림픽, 한가하게 이것을(정관 변경)할 시간이 없었어요."]
직무정지시 이기흥 회장은 IOC위원직을 유지한 상태에서 체육회장 선거를 치를수 있어 과도한 현직 프리미엄을 우려하는 시선도 있습니다.
대한체육회는 회장 선거 관련 TF 팀을 구성해 선거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입니다.
오늘 개정된 안건은 문체부의 허가를 받아야 정관 변경이 최종적으로 이뤄집니다
*출처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422534
03. [체육계 이모저모]
인천광역시교육청
온라인 체육수업 지원을 위한 온라인 사이트 ‘체육수업-inside’ 운영.
온라인 환경에서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체육교과의 상황을 고려하여 학교나 집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체육교과 <건강,도전,경쟁,안전>등 영역별 영상 400여 건과 학생주도형 수업자료 20여건 탑재.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
코로나19 여파로 생활체육 사업 중단 및 시설 휴관의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시민들에게 온라인 체육강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함.
영상 제작에는 세종시체육회,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스포츠종목별 생활체육지도자가 참여해 운동 자세, 스트레칭, 근력운동 등을 제공.
강원도교육청
남학생에 비해 신체활동 시간과 운동량이 부족한 여학생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기회 확대 방안 마련.
학교스포츠클럽 리그대회에 여학생 종목을 5종목 이상 운영하도록 권장.
음악줄넘기, 넷볼, 플로어볼, 요가, 댄스스포츠, 치어리딩, 방송댄스 등 여학생들이 선호하는 종목들을 운영하여 자발적 참여를 독려할 계획
국민체육진흥공단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여 2020년도 전문, 생활, 장애인스포츠지도사 필기시험을 재차 연기함.
6월20일(토)에 시행할 예정이었던 건강운동관리사 자격검정 일정도 연기하였으며 추후 일정을 공지할 예정.
Comentarios